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프랑스학회 프랑스학연구 프랑스학연구 제42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203 - 21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불어로 경제학 가르치기 Eric Bidet 2005년에서 2006년 사이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는 교과 과정의 상당 부분을 개편한 끝에 다음의 두 가지 결과를 이끌어냈다. 하나는 문학과 언어학의 전통적인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교과목의 도입이었고, 다른 하나는 보다 더 많은 강의를 원어로 진행하는 것이었다. 이 두 가지 시도가 함께 도입된 것은 “프랑스 경제와 비즈니스”라는 제목의 3학년 강의에서였다. 이 강의는 교과 과정에 있는 다른 프랑스 전공과목들과 비교해서 학생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전공에 대해 소개한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따라서 교육 매체와 자료, 적절한 접근법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었다. 또한 문학이나 언어학과 같은 고전적인 강의들에 비해, 현실에 훨씬 더 민감한 학문을 다룬다는 사실로 고민의 필요성이 한층 더해졌다. 이 논문에서는 이 강의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기록할만한 여러 단계들을 논의할 것이다. 즉 수업에 앞서 교수에게 제기될 수 있는 질문들과 -특히 학생들의 기대치에 알맞고 그들의 경제학적 사전지식 평가에 관련된- 우리가 생각하기에 이 같은 유형의 수업들이 지향해야 할 주요 학습 목표, 그러한 목표 달성을 가능하게 하는 교육자료 등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