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재교육학회 영재와 영재교육 영재와 영재교육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69 - 9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영어․과학 통합 영재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에 초점을 두어, 의사소통의 수단이 되는 영어를 통해 폭넓고 심도 있는 과학적 주제에 대한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며, 논리력, 사고력,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과학교과와 언어 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초등학교 영재 프로그램에 적용 가능한 영어․과학 통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한 후, 프로그램 평가에 따른 개선점을 수정 반영하여 영재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에 대한 시사점을 찾는데 목적을 두었다. 본 연구를 통해 얻어진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영어․과학 통합 프로그램은 학습자의 다양한 인지적 능력, 정의적 영역에 긍정적 영향을 주었다. 둘째, 프로그램 적용 결과 집단 유형의 성격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 셋째, 프로젝트 활동 중에서 산출물의 결과를 학습자 자신, 동료, 교사 등 다양한 관점에서 평가하고 이를 피드백 할 수 있었으며, 이질집단의 소집단 구성으로 서로 부족한 능력을 보완할 수 있는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