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99 - 11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지자체에서 개최된 스포츠이벤트의 파급효과 중에서 스포츠이벤트 관여도와 특산품홍보활동이 지역특산품인 보성녹차의 브랜드요인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를 각 항목 요인들과의 관계를 통해 분석하고 성공적인 지역특산품 브랜드화 전략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시도되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제45회 전라남도민체육대회』에 참가한 개최지 이외의 시․군 소속 참가선수, 참가임원, 관람 및 관광 집단을 연구대상으로 하였으며 최종분석에는 433부의 자료가 사용되었다. 결과분석을 위한 통계분석방법에는 다중회귀분석과 일원분산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첫째, 스포츠이벤트 관여도와 개최지의 지역특산품 홍보활동은 보성녹차의 브랜드충성도, 브랜드기대효과,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이미지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둘째, 참가유형과 참가회수에 따라 보성녹차의 브랜드충성도, 브랜드 기대효과,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이미지에서 집단 간 차이가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