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39 - 15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초등 예비교사를 위한 교양과목인 ‘인간과 환경’ 강좌 수강생들의 ‘지역사회 기반 환경 프로젝트(환경가꾸기 프로젝트)’ 수행 과정과 그 결과를 분석한 것이다. 장소기반교육은 일상의 생활 장소에서 교육내용과 관련한 구체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을 하며,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하여 민주적 참여와 리더십 발휘의 기회를 가지도록 한다. 장소기반 환경교육은 교실 밖 특정 장소에서의 체험을 바탕으로 환경에 대한 감수성을 기르고, 구체적인 실천을 통하여 환경 문제해결을 추구한다. 장소기반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지역사회 기반 환경 프로젝트(환경가꾸기 프로젝트)’를 통해 초등 예비교사들은 장소를 직접 경험하고 장소에 대한 느낌을 가지게 되었으며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을 하였다. 초등 예비교사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실행가능한 해결책을 장소의 규모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과의 관련속에서 찾고자 한 점은 장소기반 환경교육의 의미있는 결과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