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생물교육학회 생물교육 생물교육 제43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44 - 354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STEAM 기반 야외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현장에 적용하여 과학탐구 기능과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B광역시의 초등학교 4학년 2개반을 선정하여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으로 구분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STEAM 기반 야외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었다. 그 중에서도 통합탐구기능 향상에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다. 둘째, STEAM기반 야외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향상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었다. 셋째, STEAM 기반 야외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수업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