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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5권 제5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71 - 83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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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국내외 로봇 교육용 KIT의 현황을 살피고, 이들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더 좋은 로봇 교육용 KIT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초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이용 가능한 쉽고 강력하며 범용적인 아이콘 기반 로봇 교육용 KIT인 KAI-ROBOT을 제안한다. KAI-ROBOT KIT의 구성요소는 크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나뉜다. KAI-ROBOT KIT의 하드웨어의 핵심인 KRC는 쉬운 인터페이스와 다수의 하드웨어 모듈의 동시 사용성 및 확장성, 소프트웨어인 KAI-LAB은 한글(영어), 실사, 문장을 사용한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프로그래밍의 기본인 순서도의 개념을 정확히 도입한 모듈성 등의 뛰어난 장점을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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