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SK텔레콤 Telecommunications Review Telecommunications Review 제17권 제5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855 - 86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신제품, 특히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에 대해 수요 예측을 한다는 것은 많은 연구자들에게 어려움의 대상이지만 시장 초기 또는 시장 진입 시점 전에서의 정확한 수요 예측은 신제품 성공여부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시장 진입 초기 상태에 있는 신제품의 미래 확산을 파악할 수 있는 새로운 수요예측 모형을 제시하고 이를 한국의 텔레매틱스 서비스 시장에 적용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진술선호 자료에 기반한 컨조인트 방법론을 이용하여 제품에 대한 개별소비자의 선택확률을 도출하고 이를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구현시키는 각 기술에 대한 로드맵과 결합하여 동적인 소비자의 선택을 관찰함으로써 텔레매틱스 서비스가 확산되는 과정을 살펴본다. 하지만 진술선호에 기반한 예측치와 실제구매 사이에는 관측되지 않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보정하기 위해 베이즈 이론과 현시선호 자료를 이용하여 수요 예측 모형의 모수들을 업데이트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게 신제품의 수요를 예측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