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과정평가연구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85 - 111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2015년 고등학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수학과 서답형 문항에 대한 학생 답안 반응을 유형별, 성취수준별로 분석하여 고등학교 수학과 교수·학습의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분석 대상이 되는 문항은 서답형 1번과 서답형 2번 문항으로 각각 집합과 명제, 수열 단원에서 출제 되었다. 학업성취도에 응시한 452,516명의 전체 집단의 평가 결과를 제시하고, 층화군집 방식으로 표본 추출된 7,486개의 서답형 문항 학생 답안 반응을 분석하였다. 더욱 상세한 분석을 위해 210개의 문제해결 과정 사례 조사를 시행하여 분석함으로써 답안을 유형화 하였다. 유형화 된 답안별로 학생들이 나타내고 있는 오개념을 알아보고,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와 연계하여 분석함으로써 유형별 및 성취수준별 교수·학습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