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과정평가연구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1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81 - 19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형성평가에 대한 정책적·사회적 필요성을 인식하고 단위학교의 형성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4년 동안 개발한 형성평가시스템을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 것이다. 형성평가시스템은 성취기준 단위로 형성평가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관리함으로써 학생들의 성취를 누적·관리하고 학생 개인별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학교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여 형성평가시스템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4개 중학교의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운영 방식을 구분하여 실제로 형성평가시스템을 활용하도록 하였으며, 활용 후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시스템 활용 만족도, 편의성, 운영상의 쟁점 등을 파악하였다. 연구 결과 교수학습에서 형성평가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으며, 시스템 활용과 관련한 학교의 인터넷 환경 개선 등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