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원교육 교원교육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425 - 44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시민 단체와 학계에서는 미디어 교육에 대한 논의가 확대되고 그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것은 미디어 교육이 국가 경쟁력과 관계가 깊고, 그 사회의 문화와 맥을 같이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역기능 또한 만만치 않다. 특히 현재의 청소년들은 가장 많이 미디어를 접하고 있지만 미디어를 읽고, 쓰고, 비평할 수 있는 미디어의 주인으로써 능력을 갖추었다고 볼 수는 없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미디어 교육이 제도권 교육속의 도입되어야 한다는 입장에서 학교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과 우리나라의 미디어 교육의 현황 및 청소년의 미디어 활용 성향을 분석해 보았다. 그리고 미술 교과서를 분석하고 현재 미술교육에서 실시하고 있는 미디어관련 수업의 종류와 현황을 토대로 미술교육을 통한 학교 미디어 교육의 발전 가능성을 탐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