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서론: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3. 한국 미디어 교육의 성격 분석 및 논의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록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미디어 교육 교육과정 모델 구성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2007 .02
미디어 교육의 개념 변화에 대한 고찰
한국언론정보학보
2005 .02
미술교육에서 미디어교육 수용에 관한 연구
교원교육
2008 .01
중·고등학생 대상 미디어 교육내용의 구성 방향 : 미디어 교육내용의 실태 및 요구분석을 기반으로
한국교육문제연구
2014 .03
청소년 대상 미디어 교육의 현황과 제도화 움직임에 대한 비판적 고찰
한국청소년연구
2004 .06
학교교육에 있어서의 미디어 교육 내용과 교육과정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2 .07
유아 미디어 교육방법에 관한 고찰
어린이미디어연구
2002 .12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미디어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02 .01
미디어교육법제 현황과 입법 방향
교육법학연구
2018 .01
유치원 교사들의 미디어에 대한 인식 및 미디어 교육 현황
한국영유아보육학
2005 .06
미디어 능력 제고를 위한 미디어 교육의 과제와 문제점 인식 사례 연구 : 심층인터뷰와 e-mail 인터뷰를 이용한 미디어 교육 전문가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7 .02
특수교육에서의 미디어접근과 활용 교육 : 고등학교 특수학급을 중심으로
특수교육
2008 .04
청소년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내용과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2010 .06
디지털 시대의 청소년 미디어교육 제도화 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보고서
2014 .12
미디어 현상의 교육적 수용과 교육과정론적 의의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003 .10
미디어 교육과 공영 방송의 역할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04 .12
미디어교육과 교육과정, 통합교과교육텶
초등우리교육
1999 .12
서사분석을 통해 본 미디어교육 교재의 미디어교육 인식구조
방송통신연구
2008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