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원교육 교원교육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275 - 288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일상적 상황에서 증발과 응결 현상에 대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개념 이해를 밝히기 위해서 이루어졌다. 그리기 방법을 적용하고 면담법을 보완하여 증발 개념과 과정을 설명하는 용어, 응결 개념과 과정을 설명하는 용어에 대해 조사하였다. 일상적 상황에서 7.9%의 학생들만 물이 수증기로 변한다는 과학적 개념을 증발이라는 과학적 용어로 과정에 대해 설명하였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공기 중에 있다가 물방울로 바뀌었다고 하였지만 응결이라는 과학적 용어를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