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내러티브교육학회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제5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39 - 172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대학교육이 미래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방법을 도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플립러닝 방법에 기초한 대학 수업의 변화를 이해하고자 한다. 한국의 대학교육이 변화하려는 움직임이 강화되고 있다. 최근 들어 우리나라의 대학교는 과거 어느 때보다 교육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 과거 어느 때보다 대학교육의 질 향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이혜정 외, 2009), 국책사업 및 대학구조개혁평가와 관련하여 차별화된 교육을 계획하고 실행해야 하는 상황에 있다. 한편,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서 지식습득의 교육이 아니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중요한 교육목표가 되면서 대학교육에 변화가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대학교수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수법 교육이 지원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연구자는 교수자가 iClass 강좌 개발을 통해 수업에서 무엇을 경험하고 있는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고자 했다. 이에 연구자는 한 대학교수자의 iClass 수업 운영 경험에 대해 질적 사례 연구를 하고자 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