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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10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481 - 489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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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은 VVVV와 키넥트를 사용한 참여형 광고를 제안한다. 키넥트는 사용자의 손을 인식하고 화면에 나타난 지구를 자유자재로 가지고 놀 수 있게 한다. 그 후, 화면은 실제 LEGO 광고임을 보여주는 LEGO에서 제작한 지구 이미지로 바뀌게 된다. 이를 통해 이 광고는 LEGO가 사용자를 신으로 만들어주고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데 도와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광고를 구현하기 위해 몇 가지 기술들이 필요하였다. 양손을 인식하고 양손의 움직임에 의해 영향을 받는 화면의 다양한 대상들을 만드는 것이 이 광고 제작의 핵심 기술이다. 이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적은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LEGO 광고를 제작하는 것이다. 또한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광고를 지향한다. 사용자가 무의식적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콘텐츠가 재미있고 사용자 자신의 선택이 반영되어야 한다. 그렇지만 광고이기 때문에 광고 목적 또한 충족해야한다. 광고의 목적은 일반적으로 관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광고는 관객이 LEGO를 통해 무엇이든지 만들고 다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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