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61 - 171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교육 분야에서는 ‘창의․융합’을 화두로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인재상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육 현장에 있는 교사들이 융합인재교육(STEAM)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수업에 창의․융합적인 요소를 가미하는 일은 바람직하다고 판단된다. 본 연구에서는 미술 속에 숨어 있는 수학적 개념을 학생들에게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에 대한 물음으로부터 시작하여 미술 교과서에 제시된 수학적 개념을 탐색함으로써 체험, 표현, 감상 등의 미술과 교육과정의 내용 영역과 수학과 교육과정의 내용 영역을 연결시킨 미술과 수학의 융합 수업 설계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미술 교과서와 수학 교과서를 분석하여 주요 사례를 추출함으로써 수학교육전문가와 미술교육전문가가 통합적인 관점에서 수업 설계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구체적인 미술과 수학의 융합 수업지도안 사례를 제시하였다. 미술 과목을 지도할 때 교사는 학생들이 수학적 소양을 가지고 작품을 해석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융합적인 관점에서 수업을 설계할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