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285 - 292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발효 화장품에 대한 인식과 개선점을 알아보고, 한방 화장품과의 만족도를 비교함으로써 발효 화장품의 현시점을 알아보고자 서울, 경기도에 거주하는 발효 화장품 사용자 134명과 한방 화장품 사용자 107명, 총 241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였다. 발효 화장품의 재사용 구입 의사에 관하여 발효 화장품 사용자 90% 이상이 재 구매 하겠다고 응답했고, 한방 화장품 사용자 역시 50% 이상이 발효화장품 구매 의사를 나타냈으며 인식조사 결과에서 발효 화장품 사용자 31%와 한방 화장품 사용자 30%는 발효 화장품을 인공 화학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화장품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화장품 사용자 만족도 비교 결과에서는 발효 화장품 사용자 41%가 에센스 제품에 가장 만족하였고, 한방 화장품 사용자는 36%가 영양크림에 가장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발효 화장품의 개선점을 조사한 결과 발효, 한방 화장품 사용자 모두 브랜드력 강화와 가격의 저렴화를 높게 응답하였다. 연구 결과, 발효 화장품이 화장품 시장에 자리매김할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며, 중년층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는 프로그램이 개설되어야 하며, 발효 화장품을 개발 시 크림류 제품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