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방법학회 교육방법연구 교육방법연구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29 - 25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프로젝트 기반 학습에서 강점 활용 피드백이 학업성취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 강점 활용 피드백은 프로젝트의 협업과 관련된 학습자의 강점 활용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이다.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동안 강점 활용 피드백은 동료피드백과 자기피드백 유형으로 구분하여 제공되었다. 이에 따라 강점 활용 동료피드백과 자기피드백을 함께 실시하는 집단, 강점 활용 동료피드백만 실시하는 집단, 강점 활용 자기피드백만을 실시하는 집단, 아무런 피드백도 실시하지 않는 통제집단으로 나누었다. 이 연구를 위하여 95명의 대학생들이 실험에 참여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강점 활용 동료피드백이나 강점 활용 자기피드백을 수행한 학습자들이 그렇지 않은 학습자들보다 학업성취도나 학습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보였다. 또한 강점 활용 동료피드백의 유·무와 강점 활용 자기 피드백의 유·무 간에는 상호작용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강점 활용 동료피드백이 학습에 필요한 강점을 활용하게 하고 팀 프로젝트 과제 수행에서 동료 간의 팀워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음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