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독어학회 독어학 독어학 제36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57 - 85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문화간 기업 커뮤니케이션은 서로 다른 문화권에서 온 상공인 사이에 문화적인 차이로 인하여 생기는 커뮤니케이션의 차이점을 인지하여 오해의 소지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서는 언어학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차이점을 분석하여 문화와의 상관관계를 연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문화간 기업 커뮤니케이션 중에서도 본 연구의 대상이 된 고객 불평 대화에 있어서는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이로 인하여 분쟁이나 국제소송으로 이어져 해당 기업에 실질적으로 막대한 손해를 입힐 수 있으 므로, 성공적인 대화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성공적인 대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고객 불만에 관한 실제 상황이나 실제에 가까운 대화를 언어학적으로 분석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실제에 가깝게 고객 불만에 관한 문화간 기업 커뮤니케이션을 선택하여 경험적인 대화 분석 연구를 진행해 봄으로써 고객 불평 대화에 나타난 한독 문화간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특징들을 언어학 적인 분석의 틀에 적용시켜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