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03 - 12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방과 후 특기․적성 교육 활동에 대한 교사 및 학부모의 인식과 요구를 파악하고 특기․적성 교육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향후 과제를 제안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특기․적성 교육의 개념, 발전 과정 및 선행 연구를 간략히 개관하고, 초등학교 교사(322명) 및 학부모(780명)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향후 초등학교 방과 후 특기․적성 교육 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학교 내외의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가동할 수 있는 인프라의 구축’,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설 및 프로그램의 운영 방식의 다양화’, ‘교과 관련 특기․적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내실화’, ‘특기․적성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지속적인 질 관리’, ‘특기․적성 교육 활동을 위한 사전 시스템 구축’ 등이 요청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