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05 - 12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생의 일상적 창의성과 심리적 안녕감 간의 관계를 정준상관분석을 사용하여 구체적으로 밝히고자 하였다. B시에 소재한 4년제 대학교에 재학 중인 남녀학생 240명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불성실하게 응답한 11명을 제외한 229명을 대상으로 최종분석이 이루어졌다. 통계분석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일상적 창의성과 심리적 안녕감 간에는 유의미한 정적상관이 있었다. 둘째, 정준상관분석 결과, 두 개의 유의미한 정준상관함수가 도출되어 일상적 창의성의 하위요인과 심리적 안녕감의 하위요인 간에 유의미한 관계가 나타났다. 셋째, 일상적 창의성이 심리적 안녕감의 하위요인군에 의해 설명되는 것보다 심리적 안녕감이 일상적 창의성의 하위요인군에 의해 설명되는 양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들의 심리적 안녕감과 일상적 창의성의 관계에 대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교육에의 시사점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