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1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773 - 79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선박투자에 있어 선박종류에 따른 분산투자 효과를 검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최근 15년간(2000년부터 2014년까지) 벌크선, 탱커선, 컨테이너선의 단일 선종에 투자하는 경우와 두 가지 선종이상에 분산투자하는 경우의 선박 투자수익률과 투자위험을 비교하였다. 뿐만 아니라 벌크선, 탱커선, 컨테이너선 외에 특수선과의 분산투자 효과에 대한 검증도 동일하게 실시하였다. 나아가 벌크선, 탱커선, 컨테이너선 및 특수선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투자선(Efficient Frontier)도 결정하였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개별 선종에 대한 투자수익률은 일반적인 해운 및 선박투자에 대한 저수익 고위험이라고 인식해 온 바와 달리 수익률이 높으면서 위험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 가지 선종이상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의 경우 벌크선과 특수선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의 분산투자 효과가 가장 좋았으나 그 외의 투자 포트폴리오 조합들과 비교하여 분산투자효과는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