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연구학회 한국무용연구 한국무용연구 제36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1 - 5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양무용 참여 여생의 자기효능감이 무용 만족과 지속의도에 미치는 향을 규명하기 해 수행되었다. 이러한 연구목을 달성하기 하여 서울시, 경기 도에 있는 총 6개 학교에서 교양무용수업에 참가하고 있는 여생 총 300명을 유 의표집하다. 자기평가기입법을 통해 수거된 설문지를 도구로 SPSS Ver.18을 이 용하여 타당도, 신뢰도 분석, 빈도분석, 상계분석, 다회귀분석 등의 방법을 통 하여 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다. 첫째, 교양무용 참여 여생의 자 기효능감은 무용 만족에 유의한 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교양무용 참여 여생의 자기효능감은 지속의도에 유의한 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교 양무용 참여 여생의 무용 만족은 지속의도에 유의한 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 다. 따라서 교양무용 참여 여생의 자기효능감은 무용 만족과 지속의도에 향을 미 치는 요한 변인임을 알 수 있으며 교양무용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자기효능감 과 만족도 지속의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교양무용 로그램 효율인 지도법이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