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남예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9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1,737 - 1,744 (8page)
DOI
10.9728/dcs.2019.20.9.1737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영화 사운드 디자인에서 음원 개발을 위해 다양한 시도가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최근 더욱 다양해진 영화 장르와 관객의 감성이 다각화 되는 현 시점에 가상악기 사용은 다양한 연출법으로 폭 넓게 활용될 수 있다. 일정한 비율의 규칙적인 음은 물론, 파열음이나 불규칙한 음도 자유자재로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무궁무진한 가상악기의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이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편이었다. 본 연구를 통하여 가상악기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영화 사운드디자인에 적극 활용한다면 더욱 새롭고 현대적인 사운드를 재현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산업은 폭넓게 이윤추구가 되는 높은 부가가치 산업이기 때문에 영화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함에 있어 사운드가 차지하는 역할은 매우 크다. 관객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상업 형태가 이루어지기 위하여 가상악기 사운드디자인 활용법과 사례연구를 공유하게 되면 다양한 장르에서 사운드는 영향력을 발휘하며 관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게 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사운드디자인 제작
Ⅲ. 가상악기
Ⅳ. 가상악기를 활용한 영화 사운드디자인 사례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