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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목차]
[쟁점과 대안]
[Ⅰ. 게임 중독 질병 규정 배경]
WHO의 게임 중독 질병코드 지정으로 게임 규제에 대한 논란 재부상
WHO의 결정 이후 게임계와 의료계의 반응이 크게 상반됨
[Ⅱ. 게임 중독을 둘러싼 쟁점]
1. 게임은 중독의 원인인가, 결과인가?
2. 게임 중독 질병코드화가 게임 산업에 악영향을 미치는가?
3. 게임은 개인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건전한 여가 수단인가?
[Ⅲ. 게임 산업의 득을 최대화하고 게임 중독의 실을 최소화하는 방안]
이용자는 현실공간의 면대면 접촉을 늘리는 방향으로 게임을 활용
공급자는 게임 중독 논란을 탈피할 수 있는 산업의 구조적 변화 필요
정책적으로는 e스포츠를 발전시키는 투자와 선진적 게임 문화 확산
[Ⅳ. 시사점]
게임 중독의 실을 상쇄하는 것은 게임 산업의 득이 아닌 삶의 질 향상
[2018~2019년 게임 분야별 이용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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