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9 - 4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집중화가 제품혁신에 미치는 영향, 둘째, 고객지향성이 제품혁신에 미치는 영향, 셋째, 글로벌지향성이 제품혁신과 성과간의 관계에서 미치는 조절적영향을 규명하는데 있다. 구조방정식 분석결과, 집중화와 고객지향성이 제품혁신을 강화함으로써 성과를 증대시킨다는 가설들이 지지되었다. 또한 제품혁신이 집중화, 고객지향성과 성과간의 관계에서 매개적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글로벌지향성이 제품혁신과 성과간의 관계에서 조절적 역할을 할 것이라는 가설들이 지지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분석결과는 아래와 같은 실무적 시사점을 가진다. 첫째, 제품혁신을강화하여 성과를 증대시키기 위해서는 집중화와 고객지향성이 훌륭한 전략적 지향점이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 글로벌지향성을 강화함으로써 제품혁신이 성과에미치는 영향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가설과모형이 특정 산업에 구별 없이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