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1 - 4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폴딩칼라하를 활용한 수학 활동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이 프로그램이 유아들의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및 학문적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되었다.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두 곳의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만 5세 유아를 각 30명씩 60명을 선정하여 각각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실시하였다. 실험집단과 통제집단 두 집단 모두 사전검사를 실시한 후 실험집단에는 연구자가 개발한 수학활동 프로그램을 12차시 적용하였고, 통제집단에는 만5세 누리과정의 ‘수학적 탐구하기’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형성하기’에 관한 수학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연구자가 개발한 폴딩칼라하를 활용한 수학활동 프로그램은 유아의 수와연산의 기초개념에는 영향이 미치지 못하였고 학문적 자아개념 향상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그 효과를 검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