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사학회 경영사연구 경영사연구 제34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5 - 2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CJ오쇼핑은 2004년 중국에 동방CJ를 설립한 후 인도, 일본, 베트남, 태국, 터기 등 여러 국가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였다. 그러한 국제적 경험을 통하여 이 기업은 자사만의 고유한 해외진출 전략을 개발하였다. 태국 진출 사례는 그 전략의 특징을 잘 드러낸다. 즉 CJ오쇼핑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개발도상국 시장에 집중하는 전략을 채택하였는데 태국은 이 같은 조건에부합하였다. 또한 진출방법에 있어서 현지 방송사업자와 합작함으로써 전용 TV 채널을 확보하였다. 진출 후에는 태국 구매자들의 요구에 맞도록 판매하는 상품군을 현지화 했고, 방송과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형식의 광고 방송 도입하는 한편 반품, 배송 등에서 대고객 서비스 강화함으로써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도모하였다. 이러한 전략과 방법들은 효과를 거두어 CJ오쇼핑은 단기간에 태국 홈쇼핑 시장에서 제1위 판매자로 성장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