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놀이치료연구 놀이치료연구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81 - 9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아동패널 9차연도(2016) 패널아동 대상으로 교사-아동관계, 아동의 강점/난점이 초등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자료분석은 기술통계와 위계적 회귀분석을 이용하였다. 그 결과, 첫째 교사-아동관계의 하위 영역에서 친밀감과 아동의 강점/난점의 하위영역인 친사회적 행동은 학교적응에 긍정적인 상관관계를 보인 반면에 교사-아동관계의 갈등과 강점/남점의 총체적 어려움은 부정적인 상관관계를 나타내었다. 둘째, 두 변인은 학교적응의 약 76%를 설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토대로 초등학교 적응을 위해 필요한 시사점들이 논의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