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고등학생들의 과학사, 과학, 역사 과목에 대한 관계인식 탐색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진로선택 과목 ‘과학사’를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플립러닝을 적용한 '과학사의 이해' 교양 수업 사례 연구
과학교육연구지
2022 .12
2009 개정 초등 과학교과서의 과학사 도입 내용과 과학의 본성 분석
과학교육연구지
2015 .01
2009 개정 중학교 과학교과서의 과학사에 반영된 과학의 본성 분석
교과교육학연구
2015 .01
삼차원 분석에 기초한 2015 개정 중학교 『과학』 교과서 과학사 자료의 특성
과학교육연구지
2020 .01
과학사와 융합인재교육의 적용 실태와 과학사를 활용한 설계 기반의 융합인재교육 수업에 대한 초등교사들의 인식
과학교육연구지
2016 .01
초등교사들의 과학철학교육에 대한 인식 조사
초등과학교육
2021 .08
융합적 특성을 갖는 과학사 사례의 환경 교육 가능성 탐색
환경교육
2015 .12
과학사를 활용한 ‘우리 몸’ 단원의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학업성취도, 과학 태도, 과학 탐구 능력에 미치는 영향
초등과학교육
2015 .01
교육과학을 위한 기초작업자로서의 교육철학: 비판적 실재론에 근거한 교육과학과 교육철학의 관계 설정
교육철학연구
2019 .01
학생의 과학학습 관련 국내 과학교육 연구 동향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과학사 주제에 따른 과학사-역할놀이가 대학생의과학의 본성의 변화에 미치는 효과-원자모형의 변천과 멘델레프의 주기율표의 변천 주제를 중심으로-
과학교육연구지
2015 .01
과학사 과목의 전통 천문의기 학습을 위해 필요한 학습 요소 및 관련 성취기준 위계성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기초과학, 응용과학, 융합과학에 대한 과학교사들의인식구조 탐색
교사교육연구
2017 .01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사범대학 예비 과학 교사 교육 내용의분석을 통한 예비 과학 교사 교육에 대한 시사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과학사를 활용한 NOS(Nature of Science) 수업이 예비 생물교사의 과학 본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교육연구
2024 .08
과학과 자기보고식 정의적 영역 평가의 정확성에 영향을 주는 요소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컴퓨터과학 쇼를 통한 초등학생의 정보교육에 대한 인식변화
정보교육학회논문지
2017 .01
초⋅중⋅고등학생들의 과학 정의적 성취가 낮은 원인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2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