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민석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지 정보과학회지 제38권 제1호(통권 제368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8 - 22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프로젝트 기반 소프트웨어 교육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다. 하지만 특정 과목 중심의 프로젝트가 아니라 융합적인 역량을 키우기 위한 프로젝트 교육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지원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 시스템은 교육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같이 추구해야한다. 데이터 중심의 정교한 시스템은 교육비용의 예측을 가능하게하며 예측 가능한 교육만 확장성이 있으며 지속가능하다. 지금은 소프트웨어 인력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서는 대학을 포함한 모든 교육기관, 그리고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을 계획하고 있는 민간 산업체에게도 잘 만들어진 프로젝트 기반 교육시스템이 필요한 시기이다.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는 제안된 프로젝트 기반 LMS를 오픈소스 방식으로 개발하여 모든 기관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에 활용되는 프로젝트 기술, 그리고 교육의 성과 데이터를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공개하여 소프트웨어 분야에서의 프로젝트 기반 교육에 관한 학술적 연구에 사용될 수 있도록 하고, 궁극적으로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데이터 기반으로 바꾸어 더 많은 기관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주요 과업으로 수행하고 있다.

목차

1. 서론
2. PBL과 42 교육시스템
3. 소프트웨어 교육의 효율성
4.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PBL 교육 방식 제안
5. 요약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