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정희 (경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코칭능력개발지 코칭능력개발지 제23권 제2호 (통권 제78호)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297 - 307 (11page)
DOI
10.47684/jcd.2021.06.23.2.29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코로나(COVID-19)로 인해 등장한 언택트(untact) 세상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당기는 예상치 못하는 결과를 초래하였고, 교육계에도 미래교육 패러다임에 대응하는 "교육혁신"이 절실한 시점이다. 본 연구에서는 미래사회를 선도할 인재와 이들이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core competencies)을 계발할 수 있는 교수-학습방법으로 코티칭(co-teaching)을 활용한 수업 전략의 중요성을 재조명해 보았다. 이를 위해 코티칭 관련 이론을 분석의 기본 틀로 활용하여 학교 교육혁신과 교사교육 전략으로서 코티칭의 유용성과 가능성을 중심으로 실천적이며 정책적인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수업전략으로서의 코티칭(co-teaching)
Ⅲ. 미래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융합교육의 필요성과 코티칭의 교육적 효과
Ⅳ. 융합교육을 위한 교사협업 및 코티칭의 관계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692-001874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