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은 (신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즈니스학회 비즈니스융복합연구 비즈니스연구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2019.4
수록면
9 - 12 (4page)
DOI
10.31152/JB.2019.04.4.1.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공감에 의한 소통이 매우 필요하다고 느끼며 살아간다. 왜냐하면 공감을 통한 소통은 갈등과 충돌을 예방하여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서로에 대한 배려, 이타적 행동과 같은 친사회적 행동을 유발시키기 때문이다(Sturmer, Snyder, Kropp and Siem 2006). 본 연구는 생활스포츠의 한 종류인 슐런을 통해 스포츠 본연의 의미에 따르는 역할변화가 슐런의 보급 및 확대를 통해 효율적인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해 보고자 하였다. 그런데 연구결과 먼저, 슐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것, 둘째, 슐런 보급을 위한 교육 및 심판 등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해야 한다는 것이 시급한 과제로 나타났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함께 즐기는 문화스포츠 즉, 놀이문화로서의 슐런 보급의 필요성을 고려하여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활성화를 위한 요인을 찾고, 이를 체계화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문헌고찰
Ⅲ. 생활스포츠의 역할변화와 슐런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32-000379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