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승원 (동남보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안광학회 한국안광학회지 한국안광학회지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20.3
수록면
33 - 40 (8page)
DOI
10.14479/jkoos.2020.25.1.3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안경광학과 학생들과 사회실무계열 학생들의 캡스톤디자인 교수법에 대한 인식을 비교 조사하여 안경광학과 학생들을 위한 효율적인 교수법에 대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방법: 캡스톤디자인 교수법 교과목을 수강한 안경광학과 재학생 69명과 사회실무계열 10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통계분석을 하였다. 결과: 캡스톤디자인 수업에 대해 학생들은 중간 수준 이상으로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결과물에 대한 부담으로 수업효과나 수업선호는 다소 낮았다. 캡스톤디자인 수업내용(p < 0.01), 수업선호(p < 0.01), 대학지원(p < 0.05), 수업효과(p < 0.01) 모두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긍정적으로 인식하였다. 캡스톤디자인 수업내용(p < 0.05), 수업선호(p < 0.001), 대학지원(p < 0.05), 수업효과(p < 0.01) 모두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사회실무계열 학생들보다 긍정적으로 인식하였다. 결론: 캡스톤디자인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반영하고 요구도를 분석하여 교수법을 보완, 실시할 필요가 있다.

목차

서론
대상 및 방법
결과 및 고찰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515-000543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