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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준 (한화) 김경민 (한화) 박정호 (한화) 노태호 (한화) 최성한 (한화)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9년도 제53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395 - 40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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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색 산화철을 적용한 추진제의 기계적 특성은 적색산화철을 적용한 추진제와 비교하여 강성이 다소 증가하였다. 또한 황색산화철을 적용한 추진제는 두 종류의 AP를 사용하였으며 총량을 유지하고 작은 입자의 AP 비율 증가 시 연소속도가 증가하였다. 황색산화철을 첨가한 추진제는 압력지수 값이 0.5인 17.5mm/sec 이하의 운용조건에서 추진기관에 적용 가능하다. 혼합 믹서 Scale-up 시 연소속도 감소, 최대인장강도은 감소, 최대인장강도에서의 연신율은 증가하였다. 황색산화철은 내열재/라이너/추진제 사이의 접착력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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