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표지]
[발간사]
[Contents]
표목차
그림목차
[연구요약]
연구 배경 및 목적
연구방법 및 내용
연구결과
결론 및 향후 과제
[Ⅰ.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연구 방법 및 내용
3. 연구 추진 체계
4. 선행연구 검토 및 시사점
[Ⅱ. 사회갈등의 다양한 양상과 여성혐오 담론의 전개]
1. 한국의 사회갈등과 “젠더갈등“
2. 여성혐오와 “젠더갈등” 담론의 전개
3. 정책 공론 장에서 성평등과 여성혐오
4. 요약 및 시사점
[Ⅲ. 여성혐오와 차별 경험 관련 인식 및 정책 수요 분석]
1. 조사 개요
2. 여성혐오를 둘러 싼 경험과 인식
3. 차별경험과 젠더문제에 대한 인식
4. 제도와 사회변화 움직임에 대한 이해도
5. 서울시 정책에 대한 이해와 정책 수요
6. 요약 및 시사점
[Ⅳ. 여성혐오와 젠더문제를 둘러 싼 경험 분석]
1. 여성혐오와 젠더문제를 둘러싼 경험 조사 개요
2. 분출되는 혐오와 침묵의 공존
3. 경쟁과 서열 중심 사회에서 평등과 차별
4. 여성혐오와 젠더이슈에 대한 인식과 경험
5. 변화를 위한 조건과 변화의 가능성
6. 요약 및 시사점
[Ⅴ. 결론]
1. 결과 요약 및 정책 시사점
2. 향후 과제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남녀대학생의 여성혐오 경험에 대한 연구: FGI를 통한 질적 연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019 .01
‘혐오’를 딛고 ‘승리’로 나아가는 여성들
여/성이론
2016 .11
여성혐오에 대응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의 실천 전략과 장치의 세속화 가능성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2017 .01
Emerging Gender Issues in Korean Online Media: A Temporal Semantic Network Analysis Approach
Journal of Contemporary Eastern Asia : JCEA
2019 .01
평등스쿨 운영방안 연구 : 서울시 성평등교육을 중심으로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연구사업보고서
2017 .12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한민국 성 갈등 동향 분석 및 향후 핵심 이슈 예측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Gender equality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23 .12
Gender equality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23 .12
포스트페미니즘 시대 인터넷 여성혐오
페미니즘 연구
2016 .04
여성혐오의 개념과 심리 · 사회적 관련 변인에 관한 연구
가정과삶의질학회 학술발표대회 자료집
2017 .05
Inner Conflict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9 .08
CONFLICT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21 .08
Inner Conflicts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9 .12
Gender Conflict Perception and Social Identities: In the Context of Backlash Phenomenon
Asian Women
2019 .06
언어학적 갈등분석과 갈등대화 연구
문화와융합
2024 .01
20대 청년의 젠더갈등 인식에 대한 질적 연구: 남녀 차이를 중심으로
젠더와 문화
2024 .06
‘묻지마 범죄’가 묻지 않은 것 : 지식권력의 혐오 생산
한국여성학
2017 .09
김승옥 소설과 여성혐오
문화와융합
2018 .04
디지털 플랫폼 생태계에서의 사업자 간 갈등해결에 관한 연구 : 업종별 갈등관리 및 조정 특성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혁신학회지
2023 .11
학교 성평등교육의 현실과 효과 : 젠더 규범의 재/생산, ’위험한’ 성평등교육
페미니즘 연구
2019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