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자원 조사보고서 [조사보고서] 2019년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동향 분석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1 - 27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표지]
[목차]
‘표’ 목차
‘그림’ 목차
[Ⅰ. 조사 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내용 및 방법
3. 조사기간 : 2020. 1. ~ 3. (3개월)
4. 조사자 : 국제거래지원팀 고진용 조사관
[Ⅱ.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현황 분석]
1. 연도별 현황
2. 거래유형별 현황
3. 품목별 현황
4. 불만이유별 현황
5. 사업자 소재국별 현황
[Ⅲ. 주요 특징]
1.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증가폭 둔화
2. 물품구매 관련 상담 꾸준히 증가
3. 문화·오락서비스, 정보통신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품목 급증
4. 중국(홍콩) 관련 상담 급증
[Ⅳ. 조치 계획]
1. 서비스 품목의 소비자피해 감소 노력 강화
2. 배송대행 관련 소비자피해 실태조사 필요
3. 소비자불만 다발국 MOU 체결 확대 및 협력 활성화
[참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