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연구보고서
저자정보
김동현 (한국소비자원)
저널정보
한국소비자원 조사보고서 [조사보고서] 2022년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동향 분석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1 - 34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표지]
[목차]
‘표’ 목차
‘그림’ 목차
[Ⅰ. 조사 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내용 및 방법
3. 조사기간 : 2023. 1. ~ 3. (3개월)
4. 조사자 : 국제거래지원팀 김동현 대리
[Ⅱ.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현황 분석]
1. 연도별 현황
2. 월별 현황
3. 거래유형별 현황
4. 품목별 현황
5. 불만이유별 현황
6. 사업자 소재국별 현황
7. 성별·연령별 현황
8. 소비자 거주 지역별 현황
[Ⅲ. 주요 특징]
1. 해외·현지 직접 거래 상담 증가, 물품·서비스 구매·배송 대행 상담 감소
2. 항공·숙박·화장품 상담 증가, 문화·오락서비스, 취미용품 등 상담 감소
3. 싱가포르 소재 사업자 관련 상담이 가장 많아
[Ⅳ. 조치 계획]
1. 상담 다발 품목 모니터링을 통한 소비자 정보 제공
2. 국제거래 불만해결 지원 강화
3. 기타 후속조치
[참고]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332-001440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