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병자호란 발발 전 조선-청나라 간 적대국 게임
Ⅳ. 병자호란 발발 전 조선-명나라의 동맹국 게임
Ⅴ.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병자호란 이후 朝明 비밀접촉의 전개
군사
2017 .06
17세기 朝ㆍ淸관계와 ‘倭情’의 군사ㆍ외교적 활용
군사
2015 .03
명청시기와 조선시기 중앙관청 간에 비교 고찰 - 공간배치 및 역사연혁을 중심으로
서울학연구
2022 .05
Military Alliances in a Co-operative Security Order
Global Asia
2016 .03
朝鮮士大夫筆下的明朝佛教與社會文化 — 以『漂海錄』和『錦溪日記』為中心的考察
중국연구
2019 .01
A Study on Role-Based Approach to Bilateral Alliances in Northeast Asia
JIAS
2016 .01
온라인 게임 보안 관리가 게임 지속 이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2018 .08
게임 이용동기, 게임 효능감, 게임 규범성 및 게임 인식이 게임선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다층모형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9 .12
전략적 제휴의 연구동향 : 국내외 주요 학술지를 중심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15 .06
대리게임금지법에 관한 비판적 검토
法學論文集
2019 .01
온라인 게임의 종류와 승패가 게임에 대한 자기통제와 중독에 미치는 영향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018 .12
메타/게임(meta/game)으로서의 ‘게임 보기’ : 전자오락 구경부터 인터넷 게임방송 시청까지
한국방송학보
2019 .01
게임 이용이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선용적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 탐색적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0 .01
Moving Beyond Politics: Western Scholarship on Joseon
Korea Journal
2021 .09
음식이 조선왕들의 질병과 사망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조선전기: 태조~성종)
한국외식산업학회지
2020 .06
清代石刻文獻概述與研究前瞻
동아문헌연구
2025 .01
『유경록』으로 보는 조선 후기 관찰사에 의한 살사(殺死)사건 처리 실태
법학연구
2022 .06
게임을 이용하는 동기에 따른 소비자 유형 구분과 유형별 차이
소비자학연구
2019 .01
임진왜란 전후 조선 수군의 군사체제 비교 연구
군사
2015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