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생산관리학회 한국생산관리학회지 한국생산관리학회지 제31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27 - 145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속적으로 거래하는 고객사가 있는 1차 공급자에 위치한 중소 제조기업의 관점에서, 신제품 개발을 위한 고객사와의 통합 정도가 개발성과인 품질목표 달성도, 개발비용 효율성, 개발일정 준수율, 개발 유연성 간에 역 U자형의 관계가 있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아울러, 1차 공급자에 속한 중소 제조기업과 그들의 고객사인 제조업체 간의 고객사 통합과 개발성과 간의 역 U자형의 관계에서 전략적 통합의 조절적인 역할도 실증적으로 밝히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신제품 개발을 위한 고객사와의 통합 정도와 개발성과인 품질목표 달성도 간에 역 U자형의 관계가 있음을 실증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고객사와의 통합 정도와 개발일정 준수율 간에도 역 U자형의 관계가 존재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고객사와의 전략적 통합은 신제품 개발을 위한 고객사 통합과 개발성과인 개발비용 효율성 간의 역 U자형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조절함을 실증적으로 확인하였다. 즉, 고객사 통합은 높은 수준의 전략적 수준에서 개발비용 효율성에 보다 강한 역 U자형의 영향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