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사상문화학회 한국사상과 문화 한국사상과 문화 제100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149 - 1,180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불교의 사상적 교리와 가르침을 바탕으로 불교의 사회적 기업을 중심으로 불교의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창출의 관계를 고찰하고자 한다. 특히, 불교의 사회적 기업들은 사회적 책임의 실천으로서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불교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역할과 실천행동들에 대한 논의는 계속 남아있다. 게다가 불교의 사회적 기업들은 시대정신에 부합된 자비와 보시 행을 보여주고 있으나, 사회와 사회 구성요인들은 더욱 불교의 사회적 책임과 실천 행동을 요구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불교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경영 노하우와 사회적 책임 사례를 활용하여 공유가치창출에 대한 합의를 만들어 내고 발굴해야 함을 제시한다. 또한 어떻게 불교의 사회적 기업들이 아직까지 제대로 논의되지 않은 불교의 공유가치창출에 대한 합의를 통해 더욱 잘 운영될 수 있는지에 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즉, 불교의 사회적 책임은 불교계의 공유가치창출에 대한 합의를 통해 더욱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효율적인 기업경영의 도입을 제시한다. 결론적으로 불교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공유가치창출은 중생들에게 공유가치를 제안함으로써 붓다의 가르침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