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통합교육과정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1 - 5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미세 플라스틱 문제해결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융합인재교육 정의적 영역 및 환경문제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것이다. 실험집단은 경기도 소재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15명이다. 실험 설계는 단일집단 사전-사후 설계이며, 대응표본 -검정을 통해 결과를 분석하였다. 연구를 통해 얻어진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미세 플라스틱 문제해결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유의하게 향상시켰다. 둘째, 미세 플라스틱 문제해결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의 융합인재교육 정의적 영역을 유의하게 향상시켰다. 셋째, 미세 플라스틱 문제해결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의 환경문제 인식을 유의하게 향상시켰다. 이와 같은 환경기반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였을 때 얻을 수 있는 교육적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