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육과정평가연구 교육과정평가연구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1 - 7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수한 수학자를 많이 배출하고 있는 프랑스는 수학에 대한 오랜 역사적 전통을 가진 국가임에도불구하고 우리나라에 그리 소개되지 않은 편이다. 이에 본 연구는 프랑스의 중등학교 수학 내용을우리나라 교육과정과 비교하고 바칼로레아 수학 문항과 채점 체제를 소개하였다. 프랑스의 중, 고등학교 내용은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준의 내용이 많았는데 이는 우리나라에서 프랑스보다 개념도입이 이른 것을 나타낸다. 하지만 프랑스 고등학교 내용은 우리나라보다 수준 높은 내용이 상당수포함되어 있어서 고등학교 졸업 시기에는 프랑스 학생들이 우리나라보다 더 높은 수학적 수준을 갖출수 있다. 서술형 문항으로 알려진 바칼로레아 문항은 하나의 맥락에 여러 개의 하위 문항이 있어학생들이 사고를 연결하여 문제해결 과정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있었지만 채점 체제가 완벽하지는않아 신뢰도보다 타당도에 무게를 두고 시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