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성결대학교 다문화평화연구소 다문화와 평화 다문화와 평화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70 - 92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이주여성이 미용서비스를 선택할 때 어떤 요인을 고려하는지를 파악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주라는 특성을 고려할 때 미용서비스를 이용하는 본래 목적 이외에 교류의 장과 같은 부가적인 목적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바 부가목적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도출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요소들을 갖추어야 하는지를 제안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점이 기존 연구와 본질적으로 차이가 있는 부분들이다. 연구결과를 보면 이주여성의 미용서비스 이용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인적 요인에 대한 제고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이주여성의 경우 미용서비스 이용에 있어 자아 존중감 향상, 일상의 긴장감 해소, 기분전환 및 타인과의 정보 교류의 장 등과 같은 부가이익을 얻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미용실은 이와 같은 부가이익을 충족시켜 줄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이러한 점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특히, 이주여성이 급증하고 있고, 수도권에 집중적으로 거주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수도권을 중심으로 창업 후 마케팅 전략을 강구한 다음 점차 타 지역으로 확대하는 단계적 접근전략을 강구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여 진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