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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세곤 (Korail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서종민 (Korail Railroad Jecheon Facility Office) 구자안 (Korail Railroad) 김진석 (Sungpoong Construction) 강만호 (Tuksu Engineering)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3권 제7호(통권 제133호)
발행연도
2020.7
수록면
678 - 687 (10page)
DOI
10.7782/JKSR.2020.23.7.6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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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일반철도 운영선에서 레일내부결함이 발생한 개소를 선정하고 성능이 검증된 위상배열 초음파 탐상장비를 이용한 장기모니터링을 통해 레일내부결함의 진전율 변화수준에 대해 검토하였다. 또한 장기모니터링을 통해 분석된 레일내부결함의 진전율 변화수준과 파괴역학 이론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레일내부결함의 균열 진전 예측을 수행한 해석결과와 비교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장기모니터링을 통해 누적통과톤수 및 다양한 요인들이 레일내부결함 진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고 해석 피로그램과 비교 검토한 결과, 레일내부 균열 진전 예측모델은 실제 철도현장조건을 잘 반영할 수 있으며, 안전측 해석결과를 도출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현장계측
4. 파괴역학 이론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검증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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