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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칼리나 바야르체첵 (인하대학교) 나광택 (인하대학교) 이주홍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능시스템학회 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제30권 제4호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278 - 283 (6page)
DOI
10.5391/JKIIS.2020.30.4.2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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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과 신용카드 업계에 있어, 고객의 다음 신용 카드 사용처(다음 방문 가맹점)를 예측할 수 있다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 할 수 있으며, 여러 프로모션과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할 수 있어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모델은 고객이 다음에 방문할 가맹점을 예측/추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맹점 방문과 같이 순차적으로 발생하는 이벤트에는 노이즈 데이터가 있을 수 있다. 이 노이즈 데이터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두 개의 신경망을 이용한 DoubleDNN 모델을 제안한다. 실험은 BC카드사의 데이터분포를 따르는 인공 생성된 신용카드 사용내역 데이터 세트를 이용하였으며, DoubleDNN은 기존의 다른 DNN기반의 추천 모델 보다 좋은 성능을 보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제안 방법
4. 실험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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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20-003-001089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