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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형재 (국민대학교 경영학부)
저널정보
한국IT서비스학회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한국IT서비스학회 2003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3.1
수록면
29 - 36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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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사례는 생명보험업계의 선도기업인 (주)삼성생명이 고객관계관리(CRM)의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배경과 도입과정 그리고 그 성과를 분석한 것이다. 고객관계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고 있으면서도 실질적으로 전략이 설정되고 시스템이 도입되어 실행되는 예는 전 산업계에서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본 사례를 통하여 어떤 전략 하에 CRM 시스템이 도입되고 실행되는가의 프로세스를 분석하여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에 학문적인 그리고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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