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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영재 (한양대학교 디자인대학 섬유디자인전공)
저널정보
한국의류학회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의류학회 2002년도 섬유.패션산업의 비전
발행연도
2002.1
수록면
53 - 54 (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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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패션시장은 연령 직업별로 세분화되어 있다. 그 중 개개인의 개성을 가장 구별하기 힘들면서도 복잡한 감성을 표출하고 있는 집단이 대학생 집단이다. 전체적으로 Easy Casual을 지향하고 있지만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이 혼재하고 있다. 또한 유행 패션에 민감한 집단으로 중·고생들의 벤치마킹 대상인 것을 감안하면 대학생 집단은 패션 시장에서 무시할 수 없는 잠재력을 지닌 집단이다. 소비자 조사 분석은 각 패션 정보업체마다 시즌 시작 전에 기획 행사로 실시되고 있으며 각 패션업체의 디자인실 MD나 디자이너들이 대거 참석하여 정확한 소비자 분석에 따른 결과를 상품기획 시 반영하여 소비자 Needs에 부합하는 상품을 디자인하고자 주의를 기울인다. 조사 분석이 완료된 자료를 패션정보업체들로부터 구입하여 정보로 활용하고 있을 만큼 중요한 과정이며 한 시즌이라도 소비자 조사를 게을리 할 경우 업체 사활에 문제가 생길 정도로 패션업체에서의 소비자 조사는 마케팅과정에서 필요한 도입부분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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