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아 (연세대학교) 이정훈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8호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1,465 - 1,480 (16page)
DOI
10.9728/dcs.2020.21.8.1465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소비의 트랜드를 이끌어가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가치에 대해 기성 세대와의 비교를 통해 특징을 도출했고 이 소비가치들이 스마트폰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및 연관성에 대해 분석하였다. 스마트폰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제품의 기능이 상향 표준화가 됨에 따라 제품의 차별화만으로는 신규 소비자를 유입하거나 현 소비자를 지속 보유할 수 없다. 따라서 주 소비 계층인 밀레니얼 소비자의 소비가치을 확인하였고 스마트폰 구매 행동과의 연관성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밀레니얼 세대는 자아적 감성적, 심미적 가치가 기성 세대보다 높았고 독자적 구매 성향을 나타내었다. 본 연구를 통해 스마트폰 기업의 마케팅 방향을 제안하고 전략을 세우는 데 기여할 기초자료를 제공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