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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홍숙 (신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상무학회 무역상무연구 무역상무연구 제87권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189 - 216 (28page)
DOI
10.35980/KRICAL.2020.08.87.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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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소비자의 해외직구 증가로 해외직판은 한국의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수출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최대 해외직판 시장인 중국의 해외직구 시장에 대한 공략이 필요하다. 중국의 국경간 B2C 전자상거래 수입은 크게 국경간 전자상거래 소매수입과 해외 직배송 수입으로 구분하며, 양자는 감독관리 정책과 세수 정책을 달리 적용하고 있다. 특히 중국의 국경간 전자상거래 소매수입은 한국의 중소기업에게 중국 해외직구 시장에 진입하는 장벽으로 작용하여 그들의 대중국해외직판 전략의 수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본 논문은 중국 국경간 B2C 전자상거래 수입 관련 법률 및 정책에 대해 연구함으로써 이에 대한 한국 중소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그들에게 중국의 해외직구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을 제시함과 동시에 정부차원의 지원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중국 국경간 B2C 전자상거래 수입의 의의
Ⅲ. 관련 법률 및 정책
Ⅳ.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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