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공간정보학회 한국GIS학회지 한국GIS학회지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03.12
수록면
439 - 45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GIS시장은 1995년 제1차 국가GIS구축사업을 계기로 공공부문 중심으로 형성되기 시작하여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LBS, 텔레매틱스, 웹지리정보서비스 등 지리정보 기반 콘텐트 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민간부문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GIS시장 중심이 G2G 구조시장에서 B2C 구조시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본 연구는 GIS시장 중심이동 현상을 고려한 GIS산업 발전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GIS시장 현황을 분석하고 시장을 구분하고 구분된 시장별 GIS산업발전을 위한 지리정보 유통전략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452-001272326